로드밸런싱

사용자의 증가와 부하가 증가함에 따라 점차적으로 용도별로 서버를 분리하고 동일용도 서버의 경우 다수의 서버를 두어 부하분산 구축을 자연스럽게 하게 됩니다. 365매니지드에서 제공하는 로드밸런싱 서비스는 주로 웹서버의 부하분산을 고려하고 계신 고객님께 적합합니다.
고가의 L4장비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Linux Virtual Server(LVS)를 이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해 드리고 있습니다.

[Load Balancing Area]에서는 Active와 Standby 로드발랜스(Director)로 구성되어 있어 상호간 모니터링을 통해 Fail Over시 자동적으로 서비스가 Active -> Standby, Standby -> Active로 넘어가게 됩니다.
또한 Director에서는 실서비스 서버(Real Server)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며 실 서버 다운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해당서버를 서비스 엔터리에서 제거함으로써 지속적인 끊기지 않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웹서버를 2대 이상 가지고 계시면서 365 매니지드 서비스 받으실 경우 신청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물론 자체구축을 원하시는 경우 자체 구축도 가능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실제 Active LVS서버에서 모니터링한 각 REAL서버의 Connection 갯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배 알고리즘은 확인을 쉽게하기 위해 RR(라운드로빈)방법을 택하였고 DR 방식으로 구현하였으며 총 4대의 REAL 서버가 있습니다.
LVS 서버에서는 각 REAL 서버를 모니터링하여 REAL 서버 다운시, 정책에 따라 Connection할당을 하지 않음으로서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서버다운이 있었는지 조차 알수가 없습니다. 외부 서버에서 해당 V-IP로 지속적으로 80번 요청을 하고 있으며 총합 최대 56525의 동시 Connection이 있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2대의 서버다운과 1대의 서버추가가 있었으며 이때에도 자연스럽게 Connection 분배가 일어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